5등급 차량 조회, 조기폐차 지원금 운행제한 지역 벌금 총정리

유용한 -social|2019. 7. 1. 16:49

오늘 새로운 소식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2019년 7월 1일 날짜부터 서울 사대문 안 녹색교통진흥지역 안에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통행이 제한된다는 소식을 서울시 측에서 밝혀 왔습니다. 앞으로 5개월간 시범운영을 한 뒤에 내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노후된 경유차 운행을 하고 소유하고 계신분들께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제한을 하고 있기때문에 실제로 조기 폐차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할 사정이 안되는 분들은 좀 더 소유를 해야 하게 되는데요. 우선적으로 일단 조기폐차 지원금 2019로 알아보신다음 자신의 차량이 몇등급 안에 속하는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등급 차량 조회, 조기폐차 지원금 운행제한 지역 벌금 총정리

 

어쩌면 사실 미세먼지에 대책으로 정부가 노후경유차 단속을 하는 것은 조금은 어떻게 보면 맞지 않지만 대책의 일환으로서 지켜야 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등급 산정근거는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등급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따라 등급 산정근거를 매기게 되고 이를 공개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등급 차량 조회, 조기폐차 지원금 운행제한 지역 벌금 총정리

우리나라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으로 비상저감조치 발령시에는 수도권인 서울, 경기, 인천에서 시.도 조례로 5등급 차량 운행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ㅇ니 미리미리 조회를 통해서 사전에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서 단속 또한 좀 더 면밀하게 진행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단속은 고정설치되어 있는 운행제한 CCTV로 자동적발하게 되며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자동차 번호가 기록돼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동 단속 가능하고 이를 어길경우에 정해진 벌금 과태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어겼을 경우 피같은 돈 벌금 10만원이 부과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해당사항으로 조심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5등급 차량 조회, 조기폐차 지원금 운행제한 지역 벌금 총정리

참고하셔야 될 사항들이 있는데 만약 적발시에 소유자가 운행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음을 증명하게 된다면 철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배출가스 기준이 계속 상향되어 왔기 때문에 대체로 오래된 차들은 등급이 낮고 신차는 등급이 높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5등급 차량 조회, 조기폐차 지원금 운행제한 지역 벌금 총정리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등급을 알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 

 

 

등급조회는 본네트 안쪽 또는 엔진 후드 위에서 배출가스 표지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고 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배출가스 등급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잘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