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연예핫이슈-social|2019. 7. 22. 13:10

 

마블 스튜디오가 발표한 영화 '이터널스' 주연 배우 명단에 당당히 '돈 리' 즉 마동석의 미국 이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많은 팬들에게 놀라움을 주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마동석은 이 영화의 주인공인 할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 등과 함께 무대에 올라 많은 팬들에게 인사를 하는 모습을 선보여 코믹콘을 뜨겁게 장식했다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이런 발표와 동시에 마블의 인스타그램그램과 트위터 등 공식 SNS 계정안에서도 마동석의 캐스팅에 관련된 공지가 올라와서 국내 팬들을 열광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동석이 '이터널스'에서 맡은 역할 과연 어떤 역할인지 살펴보았는데요. 바로 건장한 체구와 힘을 자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 중에 하나인 길가메시 포갓튼 원 역할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이 마동석이 맡은 길가메시 캐릭터는 기원전 3000년대 전반기 남부 메소포타미아의 우루크를 통치했던 영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수많은 신화속이나 서사시등에 등장하기 시작한 길가메시 캐릭터는 현대시대에 와서는 게임과 문학, 영화에 가릴 것 없이 등장하는 판타지 속 영웅이라서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영화 '이터널스'를 살펴보자면  '아이언맨'. '슈퍼맨' 같은 히어로물처럼 한 명의 슈퍼 히어로가 아니고 '어벤져스'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들처럼 여러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길가메시랍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그런데 영화 출연 이외에 다른 걸로 또한 논란이 되고 있는 모습도 있습니다. 마동석 이터널스 길가메시 출연 확정을 놓고 때아닌 마동석의 국적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인데요.

 

 

앞서서 마블측에서 영화 '이터널스' 주연배우 발표 명단을 게제할때도 , 마동석이라는 한국 표기가 아닌 그의 이름을 한국 배우가 아닌 미국 배우 '돈리'로 소개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사실 아직까지 많은 국내 한국팬들이 마동석을 한국 국적을 가진 한국인으로 착각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마동석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한국계 미국인 배우라는게 정확합니다. 처음부터 미국에서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그는 국적은 당당하게 미국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마동석의 미국 본명은 Don Lee라고 알려져 있으며 미국에 건너가기 전 과거 한국 이름은 이동석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게 왜 논란이 되고 있냐면은 결국 아주 예민한 문제인 병역기피와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결국 마동석은 미국 시민권자라는 이유로 한국서 군대를 가지 않아서 이런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마동석은 뮤지컬 배우, 트레이너 등으로 활동을 미국에서 하다가 16년이나 지난 뒤에 35살이라는 나이가 되어서야 한국서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를 살펴 봤을 때, 많은 사람들이 마동석을 보고 군대 논란에서 벗어날 시기가 되어서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하게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을 해보면 마동석이 35살이라는 나이가 되어서 한국에 돌아와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었고, 지금은 성공을 하게 된 상황에서의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동석이 마블 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분명 축하할 일인것은 맞지만 여기서 더욱 분명한 것은 할리우드 영화에 한국 국적을 가지고 출연한 이병헌과 미국인 마동석의 출연과는 천지차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즉 마동석 이터널스 출연이 마치 국익 선양인 것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포장되는 것은 잘못된 표현일 거 같습니다. 

 

 

 

마동석은 미국인으로서 한국에서 돈을 벌면 모두 미국으로 가져가는 미국인 신분이기 때문에, 그가 할리우드에서 큰돈을 벌게 되더라도 그 돈은 결국 한국 국위선양이라는 표현이 전혀 알맞지 않은 거 같습니다.  

 

 

마동석이 이 영화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고 설령 세계적 배우가 된다고 하더라도 세계에서는 그를  미국 배우라고 볼 것이고 그는 한국 배우가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마동석 마블 영화 출연해 축하는 할일이지만 한국배우로서 성공했다라는 식의 호들갑을 떨 필요는 없다고 보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길가메시 캐스팅 , 국적 병역기피 논란 정리

 

마동석의 과거 사유가 어찌 되었던 간에 과거에 결과적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고 그 병역의무의 시기를 벗어나서 16년 뒤인 시점에서 한국에 다시 들어와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은 솔직히 대한민국 정서와 한국 남자들로서는 반갑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에 있어서 그를 향해 고운 시선을 바라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이 과연 유승준 아니 스티븐 유처럼 잘못되었다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생각에는 이견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