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결승 군면제 우승 이강인 :: 한국 에콰도르 하이라이트

스포츠-news|2019. 6. 14. 03:16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에서 우리의 자랑스러운 선수들이  에콰도르와의 준결승 경기에서 1 대 0으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 했습니다. 이는 FIFA에서 주관하는 대회사상 한국의 첫번째 결승 진출 입니다

 

 

이번에 U-20 월드컵에서 대표팀이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면서 새역사를 쓰게 된 것입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태극전사들이네요.

 

 

 

 

처음에 시작하기전에는솔직히 사람들이 그렇게크게 기대가 없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여느때처럼 황금세대라는 수식어도 나오지 않았고 그저 16강에만 진출했으면 하는 바람이 컸었는데 미안할정도로 너무 잘해주고 있고 이렇게 결승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도움, 최준의 결승골로 에콰도를 멋지게 꺾었고 또 빠지면 안되는 이광연 빛광연의 미친세이브는 정말 다시봐도 어마어마했던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선수들의 활약으로 국민청원이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국민청원 청원자는 “(청소년 대표팀의) 승리는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주고 국위를 선양한 승리였다”라고 하면서 꼭 이들에게 병역혜택을 주자라고 주장하였습니다.

 

                                u-20 월드컵 결승 군면제 우승 이강인 :: 한국 에콰도르 하이라이트 

 

모두가 알다시피 우리나라  성인남성은 누구나 병역의 의무가 있는데 이런 병역의무는 국위선양하는 사람에게 군면제 또는 병역혜택을 주고 있기도 하지요.

 

 

비록 이번 대회가 병역혜택사항에 포함되는 대회는 아니지만 한국 U-20(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멋지게 결승에 오르면서 대한민국 남자 축구의 새 역사를 써낸 만큼 이들에게 병역특례 혜택을 달라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태극전사들은 오는 16일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오전 1시 이탈리아를 물리치고 결승에 오른  강호 우크라이나와 역사적인 첫 FIFA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놓고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정말 벌써부터 흥분되고 떨리기 시작하는데요 정말 후회없는 멋진 경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