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백반, 소고기국밥 뭉티기 위치 주소

유용한 -social|2019. 7. 5. 01:40

매주 목요일밤에 10시가 되면 방송되기 시작하는 백반기행에서 여섯번째 여행지로 대구가 소개가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구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걸로 해서 유명하기도 하지요.  

이번 백반기행에서는 대구 홍보대사이면서 각종 예능에 출연해 활약중인 야구의 신 양신 양준혁씨가 밥동무로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해당 방송영상 확인 하시고 주소와 위치 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백반, 소고기국밥 뭉티기 위치 주소

 

 

양신 양준혁은 어딜 가나 시선이 집중되었고 그 인기에 걸맞게 사인 요청이 쇄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다가 끊임없이 플래시 세례가 이어지는 모습까지 보니 역시 고향의 슈퍼스타는 슈퍼스타인가 보다라고 느꼈습니다.

 

 

대구 별미기행을 위해 식객 허영만과 양준혁은 대구의 아름다운 전경을 확인할 수 있는 앞산전망대서부터 서문시장, 북성로 등 중구 일대까지 물론이고 양준혁이 낳아나고 자라였던 방천시장과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까지 대구의 개성 강한 맛과 멋이 살아있는 골목 구석구석까지 쉴틈없이 누비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백반, 소고기국밥 뭉티기 위치 주소

 

먼저 그 둘이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대구소재의 백반의 주인공 밥으로는 , 음식에서 윤기가 흐르는 한 냄비밥 한 상차림을 맛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양준혁은 매콤하게 볶아낸 돼지볶음 요리와 구수한 된장찌개에다가 밥 한 그릇을 후딱 해치우고 허영만이 알려준 숭늉을 맛있게 먹는 비법을 이용해서 숭늉까지 먹고 난 후에 그 맛에 감동을 받고 숟가락질을 멈추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양준혁씨는 화끈한 맛이 일품이라고 알려진 중화비빔밥과 중화비빔면의 매운맛을 사랑하는 대구 토박이 모습을 보여줘 많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삼키게 하였는데요.  그 다음 요리코스로는 뭉티기라는 음식을 눈깜짝할사이에 후딱 해치우 나서, 어머니가 항상 끓여주시던 국을 떠올리는 소고기 국밥까지 해치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의 고향의 맛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백반, 소고기국밥 뭉티기 위치 주소

해당 소고기 국밥은 감칠맛 나는 맛으로 유명하고 걸쭉하게 우려낸 맛이 특징이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노부부가 운영하는 맛집 중에 하나로 이미 그 지역사람들에게는 유명한 만큼 모두가 다 아는 곳이라고 합니다.  양준혁 선수는 야구선수 시절부터 지금까지 정말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뭉티기 노포집도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뭉티기는 육회는 회처럼 썰지 아니하고, 뭉티기는 이렇게 뭉텅뭉텅 써는 것이라고 음식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음식점의 주인은 "우둔살은 다 똑같지만 마블링이나 힘줄을 전부 다 걷어낸다"라고 전하며 " 그래서 촉감이 식감이 좋지 않느냐"며 맛좋은 식감의 비법을 살짝 건내주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백반, 소고기국밥 뭉티기 위치 주소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을 보기만해도 날잡아서 맛기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기도 하는대요. 여러분들돌 앞으로 대구에 갈일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들려 보고 맛을 음미해보시길 바랍니다. 소고기국밥의 주소는 대구 북구 구암로 42길 6에 위치한 '화개장터 가마솥 국밥'이라고 알려졌고 뭉티기 맛집은 대구 중구에 위치한 태평로 256에 '장원식당'이라고 알려졌으니 미리미리 체크해두셨다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