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예상 , 우리나라 날씨

유용한 -social|2019. 8. 6. 05:27

 

 

제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가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태풍의 이동경로와 세력 등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기상청 발표에 따르자면  현재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는 일본 오사카쪽을 지나서 남쪽 약 470㎞ 해상에서 시속 36㎞로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예상 , 우리나라 날씨 

 

소형 태풍으로 알려진 프란시스코의 중심기압을 살펴보자면 985hPa이고 최대 풍속은 시속 97㎞(초속 27m)으로 알려졌습니다. 강풍 반경을 살펴보면 220㎞정도라고 합니다.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예상 , 우리나라 날씨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를 살펴보면 일본 가고시마 부근을 거쳐서 6일 오늘 오후 9시정도에 전남 여수 남동쪽 약 70㎞ 해상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6일 밤이 지나면서 남해안에 상륙한 뒤에는 한반도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보이는데 7일 아침 오전 9시경에는 경북 안동 서쪽쯤으로 약 90㎞ 육상을 거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예상 , 우리나라 날씨 

 

 

 

이 태풍 프란시스코는 7일 밤에 강원 속초 부근을 경로로 하여서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한 상태입니다.  한반도에 접근할 무렵에는 강도가 현재보다 약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다행이다라고 생각이 드는데 항상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준비태세를 하고 있어야 할 거 같습니다.

 

 

 

8호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 예상 , 우리나라 날씨

 

태풍 프란시스코의 현재 강도는 `중간` 수준이라고 발표되긴 하였지만, 오늘 오후 9시 이후에는 비교적 그 강도가 약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고 합니다. 항상 태풍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고 잘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loading